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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1-18 12:14
무기력에서 벗어나는 6가지 방법
 글쓴이 : 붓다락키따
조회 : 303  

세 사람이 있습니다. 첫 번째 사람은 늙은이와 죽은 이를 보고 지금은 젊고 힘이 있지만 멀지 않아 나 또한 저들에서 벗어나지 못하리라는 것을 알아 화들짝 정신이 드는 사람, 두 번째 사람은 이들을 보더라도 다른 사람 보듯이 하는 사람, 세 번째 사람은 자신과 전혀 상관없이 보는 사람입니다.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면 밤에 꿈꾸는 것이 아니라 낮에도 꿈꿉니다. 온갖 상념과 망상으로 꿈을 꾸지요. 잠에서 깨어나야 오늘 해야 할 것을 할 수 있듯이, 상념과 망상에서 깨어나야 가족, 가정, 자신이 똑바로 보이게 될 것입니다.

어른이란 자기 삶의 집을 직접 설계하고 짓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것은 누가 대신해 줄 수 없습니다. 자신이 어떻게 설계하고 짓는가에 따라 아늑하고 포근하고 가족을 보호하는 튼튼한 집이 되든지 아니면 허술하여 바람, , 추위를 충분히 막아주지 못하는 집이 되든지 하는 것은 순전히 자기 몫입니다.

튼튼한 집을 설계하고 지으려면 몇 가지를 기억하여 실천하면 됩니다.

첫 번째는 먼저 계획(목표)을 정해야 합니다. 거대한 계획보다 충분히 실천할 수 있는 계획이 좋습니다. 거대하면 짓눌려 실천이 힘들게 됩니다. 그다음 삶의 목표(방향)가 있고, 이에 따른 움직임이 있어야 게으름과 나쁜 습관에서 벗어나 무기력하지 않게 됩니다. 목표는 앞날과 오늘 해야 할 일들을 말합니다. 해야 할 것이 있어야 먹고, 자고, 입고, 관계가 좋은 인연으로 연결됩니다.

누구건 같은 시간을 보냅니다. 일부분은 의식주 해결에 사용해야 하고, 일부분은 가족, 친척, 동료와 시간을 보내고 일부분은 자기를 위한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이 세 가지를 하다 보면 하루가 분명 짧을 것입니다. 5년 뒤, 12년 뒤의 늙음과 병듦을 대비한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없으면 나중에 크게 후회하게 됩니다.

두 번째는 기간도 정합니다. 한 달, 석 달 등으로 정하는 것보다 일주일 단위로 다음 주에 30%, 지난주에 10%, 오늘 해야 할 것에 60%의 힘을 쏟으면서 지냈으면 합니다. 점차 생활이 규칙적이면 다음 주 12%, 지난주 3%, 오늘 85%로 점차 오늘의 비중을 늘리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그림자처럼 따를 것입니다.

세 번째는 운동해야 합니다. 우선 육체적 운동으로 호흡이 가빠질 정도로 빠르게 걷는 것을 1시간~ 1시간 30분을 비 오는 날만 빼고 날마다 합니다. 체력에 힘이 붙으면 가벼운 뜀뛰기를 해 보십시오. 4km, 5km 점차 거리를 늘리면서 자연 인내력과 활기가 생기는 것을 체험할 것입니다. 이 활기가 자신과 가족, 주위 사람들, 하는 일에 직접 힘이 될 것입니다. 이 힘이 없으면 게을러져 무기력에 빠지게 됩니다.

네 번째는 정신적 운동입니다. 즉 산란하고 산만한 마음을 한 곳에 머물 힘을 갖춘 후, 이를 바탕으로 몸과 마음에서 일어나는 현재의 대상을 있는 그대로 지켜보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이 모든 것을 할 때 좋은 마음으로 합니다. 좋은 마음이란? 탐욕과 성냄, 나태, 자만, 후회가 없는 마음 상태를 말합니다. 지난날들을 돌아보아 오늘도 이렇게 보낸다면 앞날도 오늘과 같은 날들이 될 것이다. 하지만 몸은 매우 빠르게 늙기에 오늘보다 더 건강하고 좋을 수는 없다는 것을 알아 조금이라도 젊고 건강할 때 채찍질하여 안주하지 않고자 해야 합니다.

여섯 번째는 이것들을 반드시 실천하면 자신의 앞날은 좋은 것들만 생기고, 좋은 것들만 만난다는 신념을 지니는 것입니다. 이 신념은 나중에 확신으로 변할 것입니다. 확신 될 때까지 포기, 멈추지 않았을 때, 설계가 완성된 때입니다. 자전거 페달은 밟은 만큼 자전거는 앞으로 움직입니다. 천천히 밟으면 천천히, 부지런히 밟으면 빨리 움직입니다. 이처럼 한 만큼 앞으로 반드시 나갈 것입니다. 목적지에 다다를 때까지 페달을 멈추거나 페달에서 벗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