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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02-15 09:40
    생활에 변화를 주자.
     글쓴이 : 붓다락키따
    조회 : 450  

    지금 다니는 병원 의사에게도 물어보았는지요? 초로기 치매(?) 같은 검사를 받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이상 없다면 다행이지만 그래도 건강에 유념해야 합니다. 혈압과 당뇨에 유의하고 꾸준히 몸 관리를 해야 합니다.

    운동은 뇌에 산소와 영양 공급을 활발하게 하고 운동은 뇌를 깨어 있게 합니다. 땀이 날 정도로 숨찬 유산소운동인 가볍게 달리기를 하거나, 줄넘기를 날마다 하고 근력운동도 하여 몸무게를 우선은 줄이고, 그다음 줄인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에 신경 써야 합니다.

    식습관에 있어서 아직도 육류 섭취가 많다면 비중을 줄여야 합니다. 만약, 줄이지 못한다면 양배추, 브로콜리, 양파, 견과류를 반드시 많이 더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여 피를 맑게 하고 몸을 무겁게 하지 않아야 합니다.

    우울증이 더 심하지 않도록 사회활동의 시간도 가졌으면 합니다. 사회적 자극이 현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기회를 만들어 아르바이트를 한 곳 더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오늘 있었던 일, 해야 할 일, 생각나는 것 등 일기 쓰는 습관도 좋습니다.

    경전을 보고, 수행하되 반드시 점검받으면서 해야지 혼자서 하면 오히려 정신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급한 일이 아니라면 동작을 천천히 매우 점잖게 움직이거나 차분하게 움직이고 명칭을 사용하면 지금 같은 문제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