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자. 아잔 수메도
역 자. 김상우
정 보. <보리수 총서 3> 보리수선원 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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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서소개>
매우 불행스러운 삶을 산다 하더라도, 우리가 바라보아야 할 것은 바깥 대상에서 온 고통이 아닙니다.
그 대상의 주위를 맴돌고 있는, 우리 자신의 마음이 만들어낸 것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한 인간이 깨어나는 것이고,괴로움의 진실에 대해 깨어나는 것입니다.
보통 우리는 괴로움과 느낌이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느낌은 괴로움이 아닙니다.
괴롭게 하는 것은 바로 욕망에의 집착입니다.
욕망은 괴로움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괴로움의 원인은 욕망에의 집착입니다.
이 말은, 당신이 몸소 경험을 통해 실상을 들여다 보고 관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아잔 수메도 -
*책 수입 전액은 미얀마 병든 스님들과 궁핍한 아이들의 교육비와 생활비로 사용합니다.
<저자소개>
저자. 아잔 수메도 Ajahn Sumedho
국적. 미국
출생. 1934년 7월 27일
학력. 1963년 버클리대학교 남아시아학과 석사
학력. 버클리대학교 학사
경력. 1987년 런던 불교사회 대표
1934년 미국시애틀 출생, 대학 졸업 후 미 해군에 입대하여 한국전쟁에 참전
1963년 버클리 대학에서 남아시아 전공
1966년 태국에서 비구로서 아잔 차 스님의 지도로 10년간 수행
1977년 영국에서 <영국 승가>의 비구 모임에 관여
1981년 런던 근교에 아마라바티 불교센터 건립. 영국 북부, 남서부 지역, 스위스, 뉴질랜드에 지부가 생김
1983~1987년 <런던 불교사회> 대표로 활동
<목차>
한 움큼의 나뭇잎
머리말
서문
첫 번째의 성스러운 진리
괴로움과 자아라는 견해
괴로움을 부정함
윤리와 연민
괴로움을 탐구함
즐거움과 즐겁지 않음
현상에 대한 통찰
두 번째의 성스러운 진리
세 가지 욕망
집착이 괴로움이다
놓음
성취
세 번째의 성스러운 진리
무상(無常)의 진리
피할 수 없는 죽음과 소멸
대상이 일어나는 대로 놓아둠
깨달음
네 번째의 성스러운 진리
올바른 이해
올바른 욕구(생각)
올바른 말, 올바른 행위, 올바른 생활
올바른 노력, 올바른 마음챙김, 올바른 집중
수행의 두 영역
이성과 감성
있는 그대로의 대상들
조화
실상을 바라보는 가르침으로서의 팔정도
마치면서
<저서소개>
매우 불행스러운 삶을 산다 하더라도, 우리가 바라보아야 할 것은 바깥 대상에서 온 고통이 아닙니다.
그 대상의 주위를 맴돌고 있는, 우리 자신의 마음이 만들어낸 것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한 인간이 깨어나는 것이고, 괴로움의 진실에 대해 깨어나는 것입니다.
보통 우리는 괴로움과 느낌이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느낌은 괴로움이 아닙니다.
괴롭게 하는 것은 바로 욕망에의 집착입니다.
욕망은 괴로움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괴로움의 원인은 욕망에의 집착입니다.
이 말은, 당신이 몸소 경험을 통해 실상을 들여다 보고 관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아잔 수메도 -
*책 수입 전액은 미얀마 병든 스님들과 궁핍한 아이들의 교육비와 생활비로 사용합니다.
<저자소개>
저자. 아잔 수메도 Ajahn Sumedho
국적. 미국
출생. 1934년 7월 27일
학력. 1963년 버클리대학교 남아시아학과 석사
학력. 버클리대학교 학사
경력. 1987년 런던 불교사회 대표
1934년 미국시애틀 출생, 대학 졸업 후 미 해군에 입대하여 한국전쟁에 참전
1963년 버클리 대학에서 남아시아 전공
1966년 태국에서 비구로서 아잔 차 스님의 지도로 10년간 수행
1977년 영국에서 <영국 승가>의 비구 모임에 관여
1981년 런던 근교에 아마라바티 불교센터 건립. 영국 북부, 남서부 지역, 스위스, 뉴질랜드에 지부가 생김
1983~1987년 <런던 불교사회> 대표로 활동
<목차>
한 움큼의 나뭇잎
머리말
서문
첫 번째의 성스러운 진리
괴로움과 자아라는 견해
괴로움을 부정함
윤리와 연민
괴로움을 탐구함
즐거움과 즐겁지 않음
현상에 대한 통찰
두 번째의 성스러운 진리
세 가지 욕망
집착이 괴로움이다
놓음
성취
세 번째의 성스러운 진리
무상(無常)의 진리
피할 수 없는 죽음과 소멸
대상이 일어나는 대로 놓아둠
깨달음
네 번째의 성스러운 진리
올바른 이해
올바른 욕구(생각)
올바른 말, 올바른 행위, 올바른 생활
올바른 노력, 올바른 마음챙김, 올바른 집중
수행의 두 영역
이성과 감성
있는 그대로의 대상들
조화
실상을 바라보는 가르침으로서의 팔정도
마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