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 자. 파욱 또야 사야도
역 자. 무념
정 보. <보리수 총서 4> 보리수선원 출판
판매가. 경제력에 준한 자율적 보시
보시계좌. (사)위빠사나 수행처 보리수선원
보시계좌. 국민은행 231437-04-008659
· 배송비는 착불입니다. |
<저서소개>
왜 수행을 해야 하는가?
우리는 자신에게 물어야 한다. ‘붓다께서는 수행을 왜 가르치셨는가?’
또는 ‘수행의 목적은 무엇인가?’라고.
불교 수행의 목적은 닙바나를 얻는 것이다.
닙바나는 정신과 물질의 소멸이다.
닙바나에 도달하기 위해서 우리는 탐욕, 성냄, 어리석음이 없는 건전한 정신 현상과
탐욕, 성냄, 어리석음에 뿌리한 불건전한 정신 현상 둘 다를 완전히 제거해야 한다.
그것은 새로운 생노병사를 야기하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도의 지혜(ariyamagga)로 그것들을 완전히 제거한다면 우리는 닙바나를 실현할 것이다.
다른 말로 하면, 닙바나는 윤회의 괴로움으로부터의 자유이고 생노병사의 중단이다.
우리 모두는 생노병사의 괴로움에 시달리고 있다.
그래서 여러 가지 괴로움으로부터 우리 자신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수행을 해야 한다.
우리는 모든 괴로움으로부터 자유를 원하기 때문에 수행하는 방법을 배워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수행이란 무엇인가?
수행은 몸과 말의 계율에 기초한 사마타와 위빠사나로 이루어져 있다.
다시 말하면 팔정도(八正道)를 개발하고 완성하는 것이다.
*책 수입 전액은 미얀마 병든 스님들과 궁핍한 아이들의 교육비와 생활비로 사용합니다.
<저자소개>
저자. 파아욱 또야 사야도 Pa-Auk Tawya Sayadaw
국적. 미얀마
출생. 1934년 6월 24일
파욱 사야도는 1934년 6월 24일, 수도 양곤에서 동북쪽에 위치한 힌타다(Hinthada)에서 태어났다. 1944년 10살이 되던 해에 출가하여 아친나(Achinna)라는 법명을 받아 사미가 되었고, 1953년까지 전통 교육을 받으면서 고급 팔리시험(Pathama Kyi)에 통과하였다. 1954년 20세가 되던 해에 비구계를 받았으며, 1956년, 사설 법사시험에 통과해서 법사(Sasanadhajasiripavara-dhammacariya)가 되었다.
파욱 사야도 아친나 스님은 1964년에 양곤의 마하시센터에서 마하시 사야도와 우 판디타 사야도의 지도아래 위파사나 수행을 시작하였다. 같은 해에 파욱 사야도는 숲 속으로 들어가 수행을 하기 시작했다. 숲 속 수행을 하는 도중, 1966년에는 탄린 사야도(Than lyin Sayadaw)로부터 6개월 반동안 지수화풍 사대를 관찰하는 수행을 지도받았고, 쉐테인도 사야도(Shwe-thein-daw Tawya Sayadaw)에게서 3개월 반 동안 입출식념을 지도받았다.
1981년, 현재의 파욱 숲 속 수행처에 정착하기 전에 3~4곳의 숲 속 수행처에서 집중적인 수행을 하였다. 1981년 파욱 숲 속 수행처의 2대 주지스님이었던 악가판냐 스님께서 입적하시면서 이 수행처를 아친나 사야도가 맡아서 지도하라고 유언을 하셨고, 그 후 현재까지 24년 동안 파욱 숲 속 수행처에서 경전연구와 수행지도를 통해서, 교학(Pariyatti), 수행(Patipatti) 깨달음(Pativedha)이라는 부처님의 정법을 증진시키는 노력을 해오고 있다.
<목차>
일반 목차
상세한 목차
약어
일러두기
서문
법문1. 본삼매 성취를 위해 아나파나 사띠(호흡에 대한 마음집중)를 개발하는 방법
질의응답1
법문2. 다른 명상 주제에서 본삼매를 개발하는 방법
질의응답2
법문3. 사무량심과 4보호명상을 개발하는 방법
질의응답3
법문4. 물질을 식별하는 방법
질의응답4
법문5. 정신을 식별하는 방법
질의응답5
법문6. 12연기를 관찰하는 방법
질의응답6
법문7. 닙바나를 얻기 위해 통찰지를 개발하는 방법
질의응답7
법문8. 제자와 가르침에 대한 붓다의 소원
법문9. 가장 수승한 보시
요약
역자후기
파욱 명상센터에 관한 정보
<저서소개>
왜 수행을 해야 하는가?
우리는 자신에게 물어야 한다. ‘붓다께서는 수행을 왜 가르치셨는가?’
또는 ‘수행의 목적은 무엇인가?’라고.
불교 수행의 목적은 닙바나를 얻는 것이다.
닙바나는 정신과 물질의 소멸이다.
닙바나에 도달하기 위해서 우리는 탐욕, 성냄, 어리석음이 없는 건전한 정신 현상과 탐욕, 성냄, 어리석음에 뿌리한 불건전한 정신 현상 둘 다를 완전히 제거해야 한다.
그것은 새로운 생노병사를 야기하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도의 지혜(ariyamagga)로 그것들을 완전히 제거한다면 우리는 닙바나를 실현할 것이다.
다른 말로 하면, 닙바나는 윤회의 괴로움으로부터의 자유이고 생노병사의 중단이다.
우리 모두는 생노병사의 괴로움에 시달리고 있다.
그래서 여러 가지 괴로움으로부터 우리 자신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수행을 해야 한다.
우리는 모든 괴로움으로부터 자유를 원하기 때문에 수행하는 방법을 배워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수행이란 무엇인가?
수행은 몸과 말의 계율에 기초한 사마타와 위빠사나로 이루어져 있다.
다시 말하면 팔정도(八正道)를 개발하고 완성하는 것이다.
*책 수입 전액은 미얀마 병든 스님들과 궁핍한 아이들의 교육비와 생활비로 사용합니다.
<저자소개>
저자. 파아욱 또야 사야도 Pa-Auk Tawya Sayadaw
국적. 미얀마
출생. 1934년 6월 24일
파욱 사야도는 1934년 6월 24일, 수도 양곤에서 동북쪽에 위치한 힌타다(Hinthada)에서 태어났다. 1944년 10살이 되던 해에 출가하여 아친나(Achinna)라는 법명을 받아 사미가 되었고, 1953년까지 전통 교육을 받으면서 고급 팔리시험(Pathama Kyi)에 통과하였다. 1954년 20세가 되던 해에 비구계를 받았으며, 1956년, 사설 법사시험에 통과해서 법사(Sasanadhajasiripavara-dhammacariya)가 되었다.
파욱 사야도 아친나 스님은 1964년에 양곤의 마하시센터에서 마하시 사야도와 우 판디타 사야도의 지도아래 위파사나 수행을 시작하였다. 같은 해에 파욱 사야도는 숲 속으로 들어가 수행을 하기 시작했다. 숲 속 수행을 하는 도중, 1966년에는 탄린 사야도(Than lyin Sayadaw)로부터 6개월 반 동안 지수화풍 사대를 관찰하는 수행을 지도받았고, 쉐테인도 사야도(Shwe-thein-daw Tawya Sayadaw)에게서 3개월 반 동안 입출식념을 지도받았다.
1981년, 현재의 파욱 숲 속 수행처에 정착하기 전에 3~4곳의 숲 속 수행처에서 집중적인 수행을 하였다. 1981년 파욱 숲 속 수행처의 2대 주지스님이었던 악가판냐 스님께서 입적하시면서 이 수행처를 아친나 사야도가 맡아서 지도하라고 유언을 하셨고, 이후 현재까지 24년 동안 파욱 숲 속 수행처에서 경전연구와 수행지도를 통해서, 교학(Pariyatti), 수행(Patipatti) 깨달음(Pativedha)이라는 부처님의 정법을 증진시키는 노력을 해오고 있다.
<목차>
일반 목차
상세한 목차
약어
일러두기
서문
법문1. 본삼매 성취를 위해 아나파나 사띠(호흡에 대한 마음집중)를 개발하는 방법
질의응답1
법문2. 다른 명상 주제에서 본삼매를 개발하는 방법
질의응답2
법문3. 사무량심과 4보호명상을 개발하는 방법
질의응답3
법문4. 물질을 식별하는 방법
질의응답4
법문5. 정신을 식별하는 방법
질의응답5
법문6. 12연기를 관찰하는 방법
질의응답6
법문7. 닙바나를 얻기 위해 통찰지를 개발하는 방법
질의응답7
법문8. 제자와 가르침에 대한 붓다의 소원
법문9. 가장 수승한 보시
요약
역자후기
파욱 명상센터에 관한 정보